Chol Joonyong's solo performance 'burst. behave' at LIG Art Hall, 2011.11.03

"음악에서 스피커는 어떤 권위를 갖고 있다. 그것은 곧 증폭의 힘이기도 하다. 아무리 초라하고 열등한 소리라도 크고 정교한 스피커를 통한다면 우월한 음악으로 들리게 할 수 있는 힘이 스피커에게는 있다.

하지만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는 결코 원래의 소리가 아니다. 비록 음향기기들이 ‘원음’을 보존하고 재생하는 기술을 사용한다고 선전하지만 그것은 단지 ‘그럴듯하게’ 들리기 위한 ‘보정’ 기술에 불과하다. 이것은 사람들이 결국에는 ‘원음’ 보다도 ‘귀에 쾌적하게 들리는 소리’를 듣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burst. behave는 이러한 '원음'과 '스피커를 통한 소리'의 괴리를 음악에서 또 하나의 권위의 상징인 공연장 안과 밖을 이용하여 극대화 해보려는 시도이다."

본 퍼포먼스는 2011년 동안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중인 최준용의 솔로 퍼포먼스 시리즈(breathe. blow, break. believe, blind. behold, bounce. befall, burst. behave)의 다섯 번째 작품이다.

Loading more stuff…

Hmm…it looks like things are taking a while to load. Try again?

Loading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