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변의 사물들은 각자 고유의 형태와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형태와 특징들은 고스란히 우리의 머릿속에 그 사물을 인식하는 매개체로 자리잡게 된다. 가령 안경을 예로 들면, 안경은 2개의 다리와 2개의 렌즈를 가지는 형태를 띠고 있는데 이는 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마찬가지이다. (*외눈안경은 예외) 그래서 우리는 2개의 원과 그리고 원 양쪽 끝에 2개의 직선을 그려준다면 그것을 안경이라 인지하고 생각하게 된다. 이러한 예는 우리 주변의 수 많은 곳에서 찾을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사인시스템(도로교통 표지판, 안내판 등)을 들 수 있겠다.
이처럼 Gerd Artnz를 비롯한 ISOTYPE, Icon, Pictogram 디자이너들은 사물들을 바라볼 때 불필요한 부분은 과감히 버리고 고유의 형태와 특징만을 잡아내어 때론 과장하고, 축소하면서 사물을 표현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로 사람들은 직접 사물을 바라보지 않고도 그것이 어떤 것인지 쉽고 빠르게 인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는 사물을 직접적인 현실로 바라보는 것이 아닌 그들의 시선으로 바라봄으로써 우리 주위의 사물들이 가진 고유의 형태와 특징들을 보다 심도 있게 관찰하고 그 결과를 ISOTYPE화 하여 나타내는 것이다.

Loading more stuff…

Hmm…it looks like things are taking a while to load. Try again?

Loading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