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산업성장과 유구한 역사의 전통문화가 공존하는 나라.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약 180개가 넘는 언어를 사용하는 다민족이 살아가고 있는 인도. 그러나 힌두문화에 바탕을 둔 사회적 습관과 카스트 제도의 폐지에도 계급의 차별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최근 급속한 경제성장에도 불구하고 인구의 75%가 하루 2달러 미만으로 생활할 정도로 빈부의 격차가 극심하고 국민 다수가 극빈 계층에 속해있습니다.

굿네이버스 인도지부는 2007년 지부를 설립한 이래 현재 4개의 지역개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스트 제도 중에서도 최하층인 불가촉 천민들이 모여 사는 무드말리 지역은 주민의 약 82%가 하루 1달러 미만으로 생활하고 있고, 약 90%가 안전한 식수를 공급받지 못하고 위생적이지 않은 환경에서 생활하며 아이들의 40%가 영양결핍인 최극빈 지역입니다.

굿네이버스 인도는 2008년부터 이 지역 아동들에게 학비 및 학용품, 도서관 운영 등을 통해 기초교육을 실시하고 아동과 부모의 영양 상태 개선을 위한 급식 제공, 의료서비스 지원 및 보건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농촌에서 도시로 이주, 건축현장과 채석장에서 일하는 뱅갈로드, 사라자드, 책잘라 지역의 도시빈민들을 위해 아동주간보호센터를 개소하여 급식과 교육을 지원하고 기초의약품 지원, 건강검진 및 화장실 건축들을 통해 열악한 지역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으며 2010년엔 낙후된 농촌지역인 나이초티 지역까지 개발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 인도지부는 회원님들의 많은 사랑으로 크게 성장하고 많은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가장 낮은 자세로 소외된 이웃들과 눈을 맞추고,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그늘진 곳에 희망과 사랑이 전해지는 날까지 좋은 이웃으로 함께할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india good neighbors

Loading more stuff…

Hmm…it looks like things are taking a while to load. Try again?

Loading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