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혹시 여러분 가운데 천사를 보신 분 계십니까? 천사하면 우리는, 대개 커다란 두 날개를 가진 멋진 청년이나 아름다운 여인을 생각합니다.

2. 성경에는 다양한 모습의 천사가 나오는데 날개가 둘인 천사도 있고, 넷인 천사도 있습니다. 심지어 여섯 날개를 가진 천사도 있습니다. 그러나 천사의 날개가 몇 개든, 날개의 개수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반듯이 날개가 있어야만 천사가 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날개 없는 천사도 있습니다.

3. 성경의 룻기는 기구했지만 결코 불행하지 않았던 나오미라는 한 여인의 이야기입니다. 가난했던 나오미의 가정은 흉년이 들자 요단강을 건너 이방 땅인 모압으로 이민 갔습니다. 그런데 얼마 되지 않아 남편이 죽었고, 두 아들을 결혼시켰지만 모두 죽었습니다. 이방 땅에서 나오미는 두 아들과 남편 모두를 잃었습니다.

4. 이제 여자 셋만 덩그러니 남았으니 살길이 막연했습니다. 그때 고향 베들레헴은 흉년이 지났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나오미는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며 며느리에게 친정집으로 돌아가라 권합니다. 그러자 큰 며느리는 시어미에게 입 맞추고 떠났습니다. 그러나 효성이 지극한 작은 며느리 룻은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요. 어머니의 고향이 나의 고향”이라며 시어미를 따라 베들레헴으로 갔습니다.

5. 고향으로 돌아왔지만 변한 것은 없습니다. 그나마 있던 땅 모두 팔고 이민 갔기 때문에 살길이 막연했습니다. 그러자 룻은 이른 새벽부터 늦은 저녁까지 이삭을 주워 다가 정성으로 시어미를 봉양합니다.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복을 누리리라”하신 하나님께서 마침내 룻에게 복을 내리셨습니다.

6. 룻은 부자인 보아스를 만납니다. 보아스는 “네가 남편이 죽은 후로 네 시어머니에게 행한 모든 일들을 내가 소문을 통해 들었다. 너와 같이 현숙한 여인을 하나님께서 복 주시기를 원한다”며 룻을 아내로 맞이합니다. 룻을 통해 나오미의 가정은 다시 회복되고 팔았던 땅도 모두 되찾게 됩니다.

7. 룻기에는 기적이 한번도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커다란 축복이 룻이라는 한 이방 여인의 헌신과 사랑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룻기는 한 번의 기적도 없이 가장 큰 축복이 일어난 곳입니다. 왜냐하면 룻이라는 천사가 거기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우리도 나로 인해 우리의 가정과 교회가 회복되고 축복받는 기적의 역사가 시작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The whole script is available at john148.com 베다니 한인 연합감리교회 하와이

Loading more stuff…

Hmm…it looks like things are taking a while to load. Try again?

Loading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