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변화, 언제부터 어디서부터 가능할까? 한 순간, 하나의 행동으로 시작할 수 있는 변화, 너무 큰 것을 바라보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지금, 작은 것부터, 내 자리에서 시작해보자. 김현성님은 환경과 동물을 생각하는 패션 문화잡지 〈OH BOY!〉의 발행인이자 편집장이다. 017 번호의 2G 휴대폰을 쓰고, 아이팟보다는 LP가 좋다는 구닥다리 아저씨. 알수록 힘들지만 할수록 즐겁다는 채식주의자. 유행을 좇지 않아도 베이직하게 멋진 남자... 그린보이, 김현성의 변화는 어디서부터 시작되었을까?

    # vimeo.com/52286568 Uploaded 35 Plays 0 Comments
  2. 좋은 음식은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하고, 몸과 마음이 다 건강한 사람은 자신이 사는 이 세상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하게 된다. 이윤서는 피부병으로 어린시절부터 몸과 마음의 병을 앓고 살았던 시기,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자연치유여정에 올라 채식을 기본으로 하는 식단조절로 20년의 고통을 3개월만에 완치하게 되었다. 내가 먹는 것이 나를 형성한다는 삶에서의 경험과 교훈을 마크로비오틱이란 요리법을 통해 전달하고 있는 연구가이다.

    # vimeo.com/52286564 Uploaded 42 Plays 0 Comments
  3. 도로 갓길에는 장갑, 신발, 음료수 병, 과일껍질 등이 있다. 그러나 갓길에는 쓰레기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인간이 버린 물건들옆에는, 바로 몇 분 전까지 인간처럼 붉고 뜨거운 피를 가졌던 하나의 생명이, 걸레처럼 나뒹굴고 있다. 그것은 건너편 숲의 옹달샘으로 가고 싶었던 토끼였고, 새끼에게 먹이를 가져다 주고 싶었던 수달이었다...로드킬에 대한 국내 최초의 본격적인 조사를 기록한 다큐멘터리 '어느 날 그 길에서'와 '작별'등 야생이라는 스펙트럼으로 인간과 인간의 문명을 성찰하고자 하는 다큐멘터리 감독 황윤. 그가 전해주는 생명, 그 살아있음의 온기를 함께 느껴보자.

    # vimeo.com/52286563 Uploaded 30 Plays 0 Comments
  4. 친환경 결혼식이란, 신랑신부가 주인공이 되어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만드는 것이 착한 결혼식이다.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결혼식에 '친환경'을 도입한 세계 최초의 에코 웨딩 디자이너 이경재. 디자이너도 사회적 책임을 고려해야 한다는 철학으로 삶을 아름답게 디자인하는 그녀를 만나 자연과 사람을 배려하는 디자인을 나눠보자.

    # vimeo.com/52279580 Uploaded 17 Plays 0 Comments
  5. 혼자서 끙끙대고 있는 것보다 힘을 합치면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있지만, 소통하고 협력하는 것이 왜이리 어려울까? 변화를 만들어가는 원동력은 무엇보다 함께하는 사람들간의 즐거운 협력! 협력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는 마인드스토밍 진행자 조현길과 함께 즐거운 협력을 체험해보자.

    # vimeo.com/52277665 Uploaded 38 Plays 0 Comments

채널 Green

greenkorea

생태적 사회로의 변화를 꿈꾸는 이들의 아이디어, 생각, 고민들...그 전환의 상상력을 함꼐 나눕니다.

Browse This Channel

Shout Box

Heads up: the shoutbox will be retiring soon. It’s tired of working, and can’t wait to relax. You can still send a message to the channel owner, though!

Channels are a simple, beautiful way to showcase and watch videos. Browse more Channe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