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 여러분 반갑다. 사랑한다. 문재인이다. 내일이 투표일인데 승리가 예감되시는가. 이제 이겼다, 대선승리를 선언해도 되겠는가. 서울시민 여러분들께서 책임져 주시겠나. 제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서울시민들의 승리, 경제민주화, 복지국가, 일자리, 한반도 평화, 새 정치의 승리다. 그렇지 않은가. 서울시민들께서 한 표, 한 표로 저 문재인의 승리를 완성시켜주시겠는가.

이제 새로운 통합의 정치가 시작된다. 네편내편 가리지 않는 정치, 서로 싸우지 않고 오로지 국민들의 뜻만 받드는 정치, 소통과 공감의 정치가 시작된다. 대선기간의 갈등과 분열 제가 다 안고 가겠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희망이 바로 눈앞에 다가왔다. 그렇죠?

저는 대통령이 되면 하고 싶은 일이 정말 많다. 국가가 국민을 위해 존재한다는 믿음을 드리고 싶다. 나의 어려움을 함께 걱정해주는 정부를 만들고 싶다. 대통령도 일을 마치고 퇴근하면 퇴근길 포장마차에서 서민들과 소주잔 기울이고, 대학로, 인사동에서 젊은 사람들과 청춘의 아픈 이야기도 들어보고, 또 아내와 함께 시장을 보면서 주부들의 물가이야기도 듣는 친구 같은 대통령, 이웃 같은 대통령이 되겠다.

우리 역사에 단 한 번도 없었던 그런 대통령, 제가 정말 꼭 해보고 싶다. 여러분 그런 대통령, 그런 정부 만들어 주시겠는가.

특히 저는 상생과 대통합의 정치를 하겠다고 약속 드렸다. 제가 대통령이 되면 국정운영과정에 야당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 인수위 때부터 앞으로 5년의 국정방향에 대해 야당과 협의하겠다. 제가 대통합내각 구성하겠다고 약속드렸죠? 대통합내각 만들 때도 야당과 협의하고 야당이 동의한다면 함께 하겠다.

여,야,정 정책협의회를 상설적으로 운영해서 여야가 모두와 협력하겠다. 대립과 증오의 정치문화, 지역주의 정치를 청산하고 싸우지 않는 상생과 통합의 정치를 할 것이다. 지지자들만의 대통령이 아니라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다.

저는 끝까지 네거티브 하지 않고 정정당당한 선거운동 하겠다. 서울시민들께서 선거 지켜 달라. 어떻게 지켜주시겠나. (투표) 모두 다 투표해 주시겠는가.

투표율만 높으면 저 문재인이 무조건 이긴다, 누구나 예측 가능하죠? 그래서 박근혜 후보 측 선거대책위원회 김무성 총괄본부장이 뭐라고 했나. 투표하지 말라고 했다. 중간층 선거에 외면하고 투표하지 않게 하는 것이 우리의의 전략이라고 말하는 보도 보셨죠. 우리가 거기에 넘어가겠는가. 그럴수록 더 투표하죠. 투표율 몇 퍼센트 해주시겠는가. (100퍼센트) 100퍼센트요? 친구들, 가족들, 부모님들 다 말씀드려서 투표장에 가 주시겠는가.

여러분, 투표율 77%가 넘으면 어떤 일이 생기나. 제가 대통령 되죠. 또 어떤 일이 생기나. 제가 말춤 추는 것 보고 싶으신가. 여기 계신 분들 열기를 보니까 제가 말춤을 추긴 춰야 될 것 같죠?

저는 이제 지방으로 내려간다. 천안, 대전, 대구, 부산까지 또 지방을 마지막 순간까지 돌겠다. 이제 여러분 믿고, 서울시민들 믿고 가도 되겠나.

저는 지금까지 혼신의 힘을 다했다. 여러분들께서도 최선을 다해 도와 주셨다. 정말 감사드린다. 잊지 않겠다. 감사하다.

# vimeo.com/55843119 Uploaded 713 Plays 0 Comments

문재인 연설

moonjaein

문재인 후보의 대선 공식 선거기간 연설 영상

Browse This Channel

Shout Box

Heads up: the shoutbox will be retiring soon. It’s tired of working, and can’t wait to relax. You can still send a message to the channel owner, though!

Channels are a simple, beautiful way to showcase and watch videos. Browse more Channe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