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he latest grocery share figures from Kantar Worldpanel, published today for the 12 weeks ending 8 November 2015, show the combined share of discount retailers Aldi and Lidl has reached 10% of the British grocery market for the first time.

    Uploaded
  2. Uploaded
  3. 칸타월드패널이 ‘2015 소비재시장 트렌드 전망’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리뷰하였습니다.

    조셉몬세라트, 칸타월드패널 CEO: 어려운 시장상황에도 불구하고, 많은 브랜드와 리테일러들이 성장돌파구를 찾았습니다. 고객사의 성공을 위해, 칸타월드패널이 2015년을 내다보며 핵심적인 시장 트렌드와 전망에 대한 전 세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보내드립니다.

    1. 제이슨 유, 중국오피스 대표: 중국 소비재시장의 침체는 ‘뉴노멀’입니다. 향후 성장세도 한 자리 수에 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2. 프레저 맥케빗, 영국 리테일& 소비자 인사이트 부문장: 올해, 칸타월드패널이 영국 소비재시장 모니터링을 시작한 1994년 이래 최초로, 영국 식료품 시장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세기에 들어 처음 있는 디플레이션 현상입니다. 모든 리테일러들이 가격경쟁에 돌입하고 있습니다.

    3. 루이스 시모스, 이베리아 대표 & 글로벌 최고전략책임자(CSO): 스페인의 경기지표는 개선되고 있는 양상이지만, 소비재시장이 회복되는 데는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들이 계속해서 저가 제품을 찾고, 집 밖에서 더 많은 소비를 함에 따라, 소비재시장의 더딘 회복이 예상됩니다.

    4. 크리스틴 페레이라, 브라질 시니어 커머셜 디렉터: 오늘날 브라질 소비자들은 큰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높은 인플레이션이 지속되면서, 생활비를 아끼려는 노력을 다방면으로 기울이고 있습니다.

    5. 파브리스 카라스코, 베트남/필리핀/인도네시아 오피스 대표: 아시아는 여전히 떠오르는 지역이지만, 그 성장세가 약화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같은 일부 아시아 국가들의 성장률은 여전히 15%를 상회하지만, 중국과 베트남은 성장세가 둔화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군소도시 및 농촌지역 소비자들이 과거에는 접할 수 없었던 새로운 브랜드 및 품목 구매가 증대되는 등 아시아 성장기회는 여전히 큽니다.

    6. 프레데릭 발레, 프랑스 리테일 인사이트 부문장: 유통업계 화두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가격경쟁입니다. 가격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몇몇 리테일러들은 공동구매 협약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7. 프레저 맥케빗, 영국 리테일& 소비자 인사이트 부문장: 지난 20년간 영국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Big 4 리테일러들이 웨이트로스 및 기타 할인점의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 알디와 리들은 아일랜드에서도 전년동기대비 15%에 달하는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8. 세사르 발렌코소, 스페인 소비자 인사이트 부문장: 스페인 내 채널간 경계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신선식품과 판촉활동 강화가 소비자들을 유인하는 주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고, 할인점과 온라인 모두 같은 전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9. 스테판 로저, 글로벌 쇼퍼&리테일 부문장: 온라인은 추가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입니다. 현재 글로벌 소비재시장 내 온라인채널은 4%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직 전체 글로벌 소비자의 20% 정도만이 온라인 장보기를 하는 셈으로, 향후 성장잠재력이 아주 큽니다.

    10. 플라비아 아마도, 남미 쇼퍼&리테일 부문장: 많은 남미 국가에서, 할인점, 슈퍼와 같은 현대식 리테일러들이 성장에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창고형 도매점과 전통적인 채널이 여전히 가격과 근접성을 내세워 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11. 하워드 장, 태국 오피스 대표: 동남아에서는 편의점의 강세로 대형마트 성과가 부진한 모습입니다. 규모가 큰 대형마트보다 소형 포맷의 매장들이 계속해서 더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12. 마르셀라보타나, 남미 어카운트 디렉터: 전 세계적으로, 글로벌 브랜드 대비 로컬 브랜드들이 두 배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와 멕시코 같은 이머징 국가 내에서 이 로컬 브랜드들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13. 비키 가라바질리아, 아시아 마케팅 디렉터: 전 세계에 걸쳐 한 해에 10억번 이상 구매되는 브랜드가 총 16개가 있습니다. 이 16개 브랜드의 평균적인 구매자층은 전 세계 소비자의 20%에 불과합니다. 추가적으로 새로운 소비자를 유입할 수 있는 기회는 여전히 많습니다.

    14. 앨리슨 마틴, 영국, 미국, 아일랜드 마케팅 디렉터: 소비자들의 일상을 더 편리하게, 행복하게 또는 건강하게 만든 글로벌 브랜드들이 성공을 거뒀습니다. 물론, 소비자들의 브랜드 접근성을 극대화한 것도 기여가 컸습니다.

    15. 가이엘르 플로쉬, 프랑스 전략 인사이트 부문장: 식품의 경우, 디플레이션으로 소비자들이 상대적으로 고가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로컬푸드, 유기농푸드 등 더 건강하고 신선한 제품들이 프랑스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16. 데이빗 피스, 콜롬비아 커머셜 디렉터: 2015년 이머징 국가 소비재시장 내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제품개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 입니다.

    17. 오세현, 코리아 오피스 대표: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보급으로 오늘날 소비자들은 항상 온라인인 올웨이즈 온(Always On) 상태입니다. 쇼핑 가는 중이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항상 쇼핑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 브랜드는 다변화되는 소비자 접점과 구매경로에 대한 고민을 새로이 해야 할 것입니다.

    트위터에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하세요!

    #Consumers2015

    Uploaded
  4. Uploaded
  5. Uploaded

Kantar Worldpanel Korea-Public

Kantar Worldpanel PRO

Browse This Channel

Shout Box

Heads up: the shoutbox will be retiring soon. It’s tired of working, and can’t wait to relax. You can still send a message to the channel owner, though!

Channels are a simple, beautiful way to showcase and watch videos. Browse more Channels.